롤을 포함한 모든 AOS게임들에서 신 캐릭이 나오면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밸런스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는 것 같다. 저도 신 캐릭이 나오면 해보고 싶은 마음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신 캐릭이라고 하기는 뭐하지만 그래도 히오스에서 가장 최신 영웅인 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은 근접 전문가 영웅입니다. 어마 무시한 라인 푸쉬력과 강력한 궁극기와 cc기술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맵에서 사랑 받고 있고 마지막 패치에서 조금 너프를 당하기는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쓰임새가 좋고 상대편 근접 영웅이 많을 경우 엄청나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킬 설명부터 해보겠습니다.
1. Q스킬 – 유령의 낫
지정 위치에 낫을 소환한 후 1초 뒤에 낫 이 줄에게 돌아오면서 돌아오는 길에 있는 모든 유닛들에게 딜이 들어 갑니다. 딜도 좋고 은근 광역이여서 피하기도 껄끄러운 스킬입니다.
2. W스킬 – 저주의 수확
줄에게 강력한 라인 푸쉬력을 주는 스킬 입니다. 덤으로 공속 40% 감소도 주는 완소 스킬 입니다.
3. E스킬 – 뼈 감옥
뚜벅이 줄에게 소중한 cc기 입니다. cc기이자 확정기여서 2초뒤에 2초간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연계하기에도 엄청 좋은 스킬입니다.
4. R스킬 – 해골마법사 or 맹독 확산
해골마법사는 4명의 해골마법사를 소환하여 공격을 하게 합니다. 해골마법사는 이동을 하지 못하고 hp가 존재하여 죽을 수도 있습니다. 소녀딜로 유명하면 거의 이동속도 감소용으로 사용 합니다.
맹독 확산은 사방으로 10초에 걸쳐서 강력한 데미지가 들어가는 맹독을 발사 합니다.
5. 1스킬 – 액티브스킬 뼈 갑옷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쉴드를 주는 스킬입니다. 1렙 특성에서 부수적인 능력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6. 고유능력 – 해골 되살리기
엄청난 푸쉬력의 줄을 만들어 주는 2번 째 이유 입니다. 주변 미니언이 죽으면 일정량의 hp를 가진 좀비를 소환합니다. 기본적으로 4마리가 max입니다.
기본적인 스킬들 구성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스킬이 1가지 더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이제부터 지극히 주관적인 추천 특성을 적어 보겠습니다.
추천 특성
1렙 – 가시 or 그림자
가시는 상대편에 무는 근접 영웅들이 많을 때 주로 사용 합니다. 뼈갑옷 지속 시간이 끝나는 시점에 전체 체력의 15%라는 엄청난 데미지를 주변 영웅에게 주기 때문에 근접 영웅이 많을수록 엄청난 효과를 보는 특성입니다. 그림자는 반대로 원거리 평딜러 들이 많을 시에 사용합니다. 지속시간이 10초 늘어나지만 모든평타를 회피 합니다. (일리단 e스킬과 동일)
4렙 – 엄습하는 죽음
모자란 q스킬 사거리를 늘려주는 특성입니다. 딜을 우선으로 가는 저에게는 라인전에서 상당한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7렙 – 라스마의 추억
라인 지속력을 비약적으로 늘려주는 특성입니다. 갱킹을 당하지 않는 한 라인전 지속력 싸움에서 항상 우위에 설수 있게 해주는 소중한 특성입니다.
10렙 – 맹독 확산
저에게 있어서는 줄의 픽 이유이자 한타 때 엄청난 존재감을 내뿜을 수 있는 중요한 스킬 입니다. 데미지 뿐만 아니라 진형 붕괴에도 커다란 역할을 하는 스킬과 많은 숫자의 상대방 영웅에게 적중 시 한타가 터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13렙 – 거인 사냥꾼의 저주
한타를 위한 스킬 입니다. 이 특성 이후에는 탱커라인에게도 강력한 딜을 넣어 줄 수 있습니다.
16렙 – 피해증폭 or 피에 굶주린 낫
저는 상대방이 1탱이면 피해증폭으로 시작과 동시에 상대 탱커를 녹이기 용으로 피해증폭을 찍습니다. 그 외의 경우 굶주린 낫으로 딜량을 늘려 줍니다.
20렙 – 모든 특성
무덤의 부름 – 2탱 이상일 경우 주로 가는 특성입니다.
치명적인 상처 – 2 지원가나 혹은 모렐 같은 힐러를 끊기 힘들 때 가줍니다.
해골 창 – 부족한 딜을 메워주며 거리 유지 원거리 딜을 넣기도 용이해 집니다.
요약 – 1-가시 4- 엄습하는 죽음 7-라스마의 추억 10-맹독 확산 13-거인 사냥꾼의 저주 16- 피에 굶주린 낫 20 – 해골 창
주관적인 줄 특성 공략 이였습니다.